한 달 단기 임대로 호텔에서 숙박하는 게 나은지, 원룸이 나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평상시 모텔보다 호텔을 지향하시는 분들이나, 깔끔하신 분들은 무조건 호텔 숙박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단기 원룸 같은 경우에는 구축집이 많습니다. 동네에 따라 다른데요. 강서 쪽은 신축 빌라가 단기원룸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신축이 아닌 이상 구축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리모델링을 해놓았다 하더라도 200~300만 원으로 대충 한 리모델링이 대부분입니다.
여름엔 벌레 들어오고 겨울에는 결로로 인하여 벽지 젖는 것이 부지기수이지요. 물론 맨 처음 집 볼 때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지만,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크므로 마음 편히 이용하시려면 단기 호텔이 낫다고 보입니다.
결로로 인한 혹은 곰팡이가 생겨서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 나중에 퇴실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 부주의로 인하여 생겨난 것이 아니냐.라는 답변을 들으실 수도 있지요.
변수라는 것은 언제 어디서 생겨날지 모르는 것이라서, 단기적으로 거주하실 거면 오피스텔 단기나 호텔 단기로 지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두 가지의 비교를 참고하셔서 좋은 단기적 거주지를 구하셔서 편안하게 거주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