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어플 사용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필자가 사용한 앱은 헬로우 톡이라는 어플을 이용했었는데요.
처음 시작한 것은 10년 전이었으며 필터 시스템을 사용하면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만 나오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통해서 직접 만나 언어학습을 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이것도 옛날 말인 것이 요즘에는 거의 연애 혹은 결혼목적으로 다가가는 분들이 많아서 본질이 흐려졌습니다.
정말로 언어 교환인 목적이신 분들도 많지만, 아시아 국가인 경우에는 인스타 혹은 sns 자랑 정도로 변질되어 버린 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일단 언어 교환 목적 자체가 없는 분들도 많으며, 한국에 거주하는 장점을 노려서 모든 사람들이 연애를 하려고 다가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무리 건전하고 올바른 언어교환 목적으로 다가가더라도 경계하고 의심하고 기피하는 것이 기본 옵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 앱을 설치하여 진행을 하더라도 바로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어느 정도 본인이 진짜 언어 교환 목적으로 소통을 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해야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순전히 어느 정도 본인의 노력이 가미되어 있어야 하는 부분이고, 필자 같은 경우에는 시작한 지 오래되었는지라, 지금도 자주 만나는 외국인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맨 처음 시작동기 자체를 언어 교환 목적에 힘을 주신다면 끼리끼리 만난다.라는 말이 있듯이 같은 목적을 가진 외국인 친구를 만나실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