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소개팅에서 연애가치관, 결혼가치관 묻는 사람이 가장 실패 확률이 높습니다.
만난 지 2~3년 정도의 관계면 정상적으로 보이나 소개팅 때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되면 서로에게 안 좋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나이를 먹으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성숙하게 됩니다. 조금 자기 성찰이 잘되는 사람은 매년마다 성숙해지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나이를 충분히 먹었음에도 아직까지 청춘의 영광에 사로잡혀 그 순간에 잡혀 머물러 있는 분들도 계시지요.
현재 결혼 가치관 자체가 이상적이고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해서 거부감을 가지고 상대를 거르기 시작하면 만날 사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결정사에 가입해서 매칭을 한다고 해도 ” 어라? 안 맞네 가치관이? ” 이러면서 다음 상대, 다음 상대 아무리 백날 만나봐야 소용없습니다. 운이 좋게 그러한 상대를 만났다 하더라도, 그 상대는 안 맞는다고 생각하여 만남이 이루어지지 않겠지요.
그래서 첫 만남 때부터 가치관의 방향보다는 공감대 위주로 대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서 서로 편하고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정을 키워가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애 실패 원인이 조급함이 대표적인데, 요즘에는 연애과정을 건너뛰고 결혼이라는 맞선이라고 하지요. 이러한 만남을 추구하는 경향이 큽니다. 그러다 보니 서로 조급합니다. 서로 조급하기 때문에 겉면만 바라보고 결혼했다고 이혼을 하게 돼버리지요.
이러한 실수를 어느 정도 줄이시려면 간단한 소개팅 앱이나 주변 지인에게 소개를 많이 받아서 많은 이성을 만나고 처세술 혹은 존중과 배려를 배우신 다음에 결정사 매칭을 통해 이성을 만나시면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연인을 만날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