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소개팅에서 가치관을 질문하는 것부터가 실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개팅에서 가치관을 진실대로 말하면 그 만남이 과연 유지가 될까요?
유지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거의 모든 가치관 자체가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가치관이 아닌 자신만 생각하는 가치관이기에 이루어질 수 없지요.
그래서 거짓말을 간파하는 방법이 쉽다는 것입니다. 첫 만남인데 자신의 대한 가치관이 아닌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가치관이라면서 포장을 하기 시작하면 그것은 거짓일 확률이 많습니다.
세상에 연애도 그렇고 결혼도 그렇고 모든 가치관의 중심은 자신의 욕심에 있습니다. 여기서 상대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고 존중한다? 그걸 첫 만남에? 말이 안 되는 소리입니다.
위에서 존중과 배려의 가치관은 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행동에서 나오는 것이며, 행동으로 나오는 기간은 정말로 내 사람이 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묻어 나오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장기연애를 하였거나 부부관계인 경우에만 해당되는 부분이지, 첫 만남 소개팅부터 서로의 연애가치관 결혼 가치관을 이야기하면서 ” 맞네 안 맞네 “라고 잣대를 그어 판단하는 것 자체가 서로서로 시간과 비용 낭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가치관을 바라보지 마시고, 많은 소개팅과 이성과의 만남으로 경험치를 쌓으셔서 이성을 바라보는 안목과 분위기 감을 쌓으시면 좋은 상대를 만날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