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세라젬 안마의자를 구매한 후에 걱정인 부분이 층간 소음에 괜찮은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은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만에 하나 아예 없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방음 메트릭스 공사를 진행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완벽하긴 한데, 사실 굳이 방음 공사까지 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안마의자 자체가 소음을 일으키는 것은 본 적이 없으며, 만에 하나 그러한 소음 때문에 아랫집에서 올라온다면, 그건 이사를 가야 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아랫집 주민이 굉장히 민감한 성격의 소유자이기 때문이지요.
어차피 그런 주민이랑 같이 살아봤자. 안마의자가 아니더라도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지라, 이러한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고 방음 공사를 진행하고 안마의자를 들여놓던가, 아니면 그냥 다른 집으로 이사를 하여 도망가는 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에 짓는 아파트인 경우에는 층마다 공간이 좁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많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방음 부분에 대해서 자유롭게 안마의자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옛날 구축이나 준신축 정도의 빌라에서 거주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2010년도 이내에 지어진 아파트에 거주하시거나, 주변 민도를 바라보시면서 이사 설정을 정하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