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의자를 사용하기 전에 가장 우선시해야 되는 부분이 자신의 체형을 검색하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형이 불균형하면 그만큼 안마의자에 대한 효과 또한 떨어지게 되고, 아무리 체형 검색 기능이 있다고 하여도, 상체 혹은 하체의 체형 자체가 불균형하면 제대로 된 효과를 나타내기가 어려울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안마의자를 사용 시에 어떻게 하면 제대로 올바른 체형 자세로 꾸준하게 효과를 바라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첫 번째로 자신의 체형상태를 자가진단 하셔야 합니다. 우선 상체부터 시작하자면, ( 현재 거북목은 있는지, 어깨 말림 증상으로 인한 라운드 숄더는 있는지, 등이 굽어있는지 ) 체크를 하여 주시고,
하체인 경우에는 ( 휜다리가 있는지, 골반이 틀어져있는지, 골반전방이나 후방경사가 있는지 ) 체크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상체에 밸런스가 깨져 있는 경우에는 하체 밸런스도 같이 깨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정 후에 안마 의자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간혹 안마의자를 사용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마사지가 안된다고,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안마의자 탓이 아니라, 자신의 체형 문제인 부분이므로 먼저 교정을 진행하신 후에 안마의자를 이용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형 교정 병원이나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일반인 기준으로써는 거의 교정하는데 불가능일수도 있어서, 웬만하면 올바른 걷기 방법을 지향하여 교정부터 하시고 마사지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올바른 체형으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체로 불균형으로 인하여 틀어진 체형 같은 경우에는 체형이 앞으로 쏠림 증상으로 인하여 불균형이 나타나는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에 걸으실 때 정면을 응시하신 채로 걸어주시는 것이 올바른 체형 교정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안마의자는 체형을 교정하여 주는 것이 아닌, 불균형한 체형으로 인한 근육 뭉침으로 인하여 통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주고 일시적으로 근육 뭉침 증상을 풀어주는 효과를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되오니, 올바른 걷기 교정과 그로 인하여 안 쓰는 근육의 뭉침을 풀어주는 용도로 안마의자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라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체형 여부에 대한 걱정보다는, 현재의 체형 자체를 교정을 하는 목적하에 안마의자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