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지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상대방을 좋아하는지 테스트하는 방법은 메모지에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무엇이 좋은지 말이지요.
일단 가장 큰 욕구는 성욕일 것입니다. 즉 본능적인 욕구이지요. 사람이 자연스레 누리는 순수 본능 말이지요. 일단 이것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호감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성욕구 같은 경우에는 호감이 있다.라고 바라보셔야 합니다. 이 호감 단계에서 상대에게 고백을 하여 사귀게 되면 그 만남은 오래 못 가게 됩니다.
일단 호감이라고 자가진단을 하셨으면, 이제는 그 사람이 왜 좋은지 노트에 한번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없으면 그냥 단순히 외로워서이고, 많으면 정말로 좋아하는 것이지요.
이거를 왜 하냐면 보통 호감 = 성욕만으로 하는 연애는 발전이 없습니다. 결혼을 안 하실 분이라면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결혼을 바라는 분이시라면 어느 정도 연애 가치관 혹은 결혼 가치관을 정하셔야 하는데.
필자가 위에서 안내드린 부분이 가치관을 잡는데 가장 중요한 훈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어떤 남자와 여자를 좋아하고 성격은 어떻고 이런 부분을 장점과 단점을 나뉘어 작성하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자아 및 가치관 성립이 확고하게 이루어져 이리저리 흔들리는 갈대 같은 마음이 아니라 딱 뚝심 있게 그 방향성에 대해서 이성을 바라보는 안목이 생기게 되므로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